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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7(토) 18시 30분에 진행된 검은 사막 모바일 모험가의 밤

 

출처: 검은사막 유튜브

 

 

간담회 주요 개선안 (개발사 측면)

  • 대사막 전리품 무게 30% 이상 감소
  • 태양의 전장 타서버와 대전 가능
  • 하둠모드 진입 사냥 시 영지로 이동하면 하둠지역이 해제되는 현상
  • 자동 의뢰 진행 시 진행이 멈추거나 반복적인 행동(원인 불명)
  • 월드 경영 마차 추가
  • 계승은 존재하지만 각성이 없는 클래스 또는 각성은 있으나 계승이 없는 클래스
  • 5세대 마차 추가 예정
  • 옷장
  • 빛 의 성수를 인게임에서 수급할 수 있도록 적용

 

유저 건의 측면

  • 펄 상점 HashTag 및 검색 기능 추가
  • 귀걸이 강화 수치가 가장 낮은 이유
  • 카메라 뷰(시점, 시야)를 PC처럼 넓게 볼 수 있도록 개선할 것인지?
  • 일일 과제의 부담
  • 신규/복귀 유저들을 위한 개선안
  • '넣지 않겠습니다' 등 서비스 초반에 발표한 내용 현재의 기조가 다른 것 같습니다.
  • 확률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
  • 점검 시간
  • NCsoft의 퍼플 같은 플레이어를 개발할 생각이 있는지?
  • 대전 관전 시스템
  • 검은 사막 모바일의 궁극적 목표

 

 

눈에 띄는 것만 요약

▣ 대사막 전리품 무게 30% 이상 감소

검은사막 대사막 전리품: 아알란의 오래된 경전

대사막의 대체로 많은 전리품들은 이렇게 무게를 상당히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 

김주형 콘텐츠팀장은 해당 건의를 생방송 도중 차주에 무게를 최소 30% 이상 감소시킨다는 공약을 걸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회의나 위에 보고 없이 그냥 진행하는 걸 보면 김주형 콘텐츠팀장은 생각보다 높은 직위이거나,

펄 어비스가 생각보다 좋은 회사이거나... 혹은 개판..?

 

 

 

 

▣ 넣지 않겠습니다

넣지 않겠습니다는 여타 게임처럼 가챠 박스(뽑기 형식의 뽑기 상자 보물상자 등등)를 넣지 않겠다 라는 의도였고

이전 디렉터가 말했던 내용이며, 조용민 PD는 억울하다는 얘기를 계속해서 언급

 

책. 임. 전. 가

출처: 인벤

 

 

 

확률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

그래야 더 재밌으니까 ㄷㄷ

 

 

 

점검 시간

죄송합니다.

출처: 검은사막 유튜브 / 사죄하는 개발진들

 

 

옷장

옷장은 기존 외형 변경을 넘어 메이플스토리 마네킹 시스템 같이 기존 옵션은 유지하되 외형을 계속해서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마네킹 룸

생기면 좋긴 한데 역시나 타 게임을 따라가는 건 어쩔 수가 없군요

혹시 조사를 안 해봤을 수도..?!

소지하고 있지 않은 외형까지 하게 된다면 펄 소모성을 줄인다는 건데 그렇게까지 할 것 같지 않네요.

 

 

 

 

 

NCsoft의 퍼플 같은 플레이어를 개발할 의도가 있는지?

블리자드사의 배틀넷과 스마일게이트의 Stove 같은 게임 런처를 펄 어비스의 게임런처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펄 상점에 해시태그 말고 검색 기능을 추가

기획팀과 얘기해서 빠르게 추가한다고 합니다

 

 

 

 

▣ 하둠 들어갔는데 영지로 진입 아웃 시 하둠지역을 벗어나는 이유

기획안의 부분적 문제 때문에 6개월째 진행 중

 

 

 

▣ 자동 의뢰

중간에 멈춘다, 딴 데 보다가 보면 멈춘다 그래서 버그 재현이 안돼서 버그를 고치지 못하는 중이다!

 

 

 

▣ 5세대 마차

김주형 콘텐츠팀장 차주에 5세대 마차 추가한다고 합니다.

허준 MC가 너무 막지르지 말라고 하여, 최대한 노력해본다고 말을 변경했습니다.

월드 경영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

 

 

 

▣ 각성 | 계승

모바일에서 어울릴까? 충분한 리소스가 없어서 준비되는 대로 추가 예정

 

 

 

▣ 검은 사막 모바일의 궁극적 목표

유저들이 "접었다가 복귀해도 이 게임만 한 게 없었구나"라고 생각이 들 때까지

 

 

 

▣ 귀걸이 강화 수치가 낮은 이유

의도하지 않았는데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었고, 가격조정 및 능력 조정을 예정

 

 

 

시야

시야를 넓히려면 해상도가 올라가야 하고 해상도가 올라가면 고사양이 필요하며,

결국 발열이 심해지고,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계속해서 테스트 후 도입 예정

 

 

 

 

▣ 영광의 길 

1일 참여 횟수를 누적해서 7일 동안 모아서 배율을 높여서 한 번에 클리어하는 방향으로 개선

 

 

 

 

▣ 핫타임

이러한 지정시간 핫타임이 야근하는 유저나, 바쁜 유저들에게는 너무 억압된 시스템으로 느껴졌고, 이를

개인 버프 아이템으로 지급 하는 등으로 내부적으로 검토해볼 예정

이는 별튜브님의 유튜브에서 언급된 내용을 예수그리스도님이 현장에서 질의 해주신 내용입니다.

 

 

 

 

▣ 밸런스 패치의 기준

1순위 재미를 위주로 밸런스 패치를 하며 모니터링을 꾸준히 하고 있지만

캐릭터가 많아서 빠르게 변화시켜드리지 못하며, 하향 밸런스보단 상향 밸런스로 패치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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