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데몬 어벤져

사냥: ★★★☆☆

보스: ★★★★☆

데미지: ★★★★☆

난이도: ★★★★☆

5차 코어 강화 난이도: ★☆☆☆☆

 

사냥

하이퍼 스킬을 배우기 전에는 평생 사용하는 3차 스킬만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Y축 범위가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X축에서만 준수한 성능을 지닌 스킬입니다..

 

하이퍼를 배워도 쿨타임은 5초나되서 비는 타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5차 전직이후에는 2022년에 개선된점이 있기 때문에, 숨통이 트입니다. 

데몬 프렌지와 쉴드체이싱 하이퍼 3차스킬을 사용하여 나름 준수한 사냥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보스

보스의 극딜 주기는 4분이나 되며, 이는 보스 플레이를 하실때는 사실 좋은 편은 아닙니다.

만약 카오스 벨룸을 잡고 쿨이 아직 안돌아서 다른 보스를 잡을때 쿨을 기달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는 점입니다.

레버넌트는 준 무적기로 활용할 수 있지만, 실상 쿨타임이 4분이나 되기 때문에, 무적기보다는 극딜에 사용할 수 밖에없으며, 레버넌트 또한 패널티를 막기위해 5차 버프스킬로 완화 시켜야하고, 데몬프렌지는 피가 일정이하 상태가 되야 최대 딜을 우겨넣을 수 있기 때문에 계속 피가 차지않고 또 너무 낮지않도록 적절한 상태를 유지시켜야 하는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은 캐릭터입니다.

 

 

코강

코어 강화측면은 타직업군에 비하면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총평

인고의 시간을 지내고 나면, 꽃이 피는 캐릭터입니다.

캐릭터의 신경쓸게 많고 난이도가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요즘 나오는 캐릭터들도 사실 태반이 복잡합니다.

 

 

 

 


 

 

 

2. 은월

사냥

은월의 사냥은 사실 다른 직업들에 비해 그렇게 준수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5차 이후 배우는 진귀참을 이용한 사냥방식도 이용할 수 있고, 5차 스킬을 간간히 사용하면 부족한 딜을 매꾸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보스

은월의 보스는 다른직업에는 없는 영혼분리에 핵심인데, 영혼을 분리하여, 바인드를 박고 데미지를 동시에 2번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럭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코강

코강(코어강화)시 15개의 항목이 등장하며, 정작 유효코어는 5개 정도뿐입니다.

때문에 상당히 높은 난이도에 속하는 캐릭터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총평

재미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은월의 재미는 상당히 높은편에 속했습니다.

다만 사냥에서는 과거보다는 많이 개선되었긴하지만, 폭류권은 상당한 피로도에 속하기는 합니다. 원킬이 안뜨는 경우엔 귀참과 후방이동 등을 이용하여 딜을 우겨넣어야 하는 불편한 점도 있었긴합니다.

 

 


 

 

 

 

3. 소울 마스터

하이퍼 버닝 업데이트와 함께 리마스터 되는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의 소울 마스터입니다.

소마는 사실 리마스터라기보단 리뉴얼 수준이기는 합니다.

 

사실 아직 적용되지 않았기에 적절한 유튜브 영상을 첨부해드립니다.

https://youtu.be/NFn3U5uOVc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