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3월말 혜성같이 등장한 던전앤파이터의 IP를 가지고 개발된 모바일 버전의 던전앤파이터입니다.

사실 IP라고 하기에도 애매한게 PC 던파의 개발사인 네오플이 직접 개발하였고, 퍼블리싱 또한 PC던파와 마찬가지로 NEXON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무과금 직업을 선택하기전에

던전앤파이터를 15 ~ 20년전 플레이해보신 유저분들이라면 던파에서는 방어구에 5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천 < 가죽 < 경갑 < 중갑 < 판금 순으로 방어력이 높고 단단하며, 당연히 판금을 채용하는 캐릭터일수록 물약소모나 특정 드러운 기믹을 가진 던전이 아닌 이상 대충플레이해도 사망할 확률이 굉장히 적습니다.

 

 

 

 

https://dnfm.nexon.com/Guide/Basic/View/1660061

위 내용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공식홈페이지 - 가이드 방어구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각 전직에 따라 특화된 재질의 방어구가 있으며, 특화 방어구 착용 시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PC 던파와 동일하게 각 직업별 사용하는 방어구가 존재하며, 방어구 마스터리 스킬로 인해 추가 보너스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크루세이더 (여) |

크루세이더 -> 에반젤리스트 -> 세라핌 -> (진) 크루세이더

 

여크루는 판금을 착용하며 자힐을 2개 보유하고 있어서 높은 생존력과 물약소모와 사망 가능성이 매우 낮지만 플레이타임은 딜러캐릭에 비해 조금 루즈하며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무과금 유저에게는 1순위 추천직업입니다. 당연하게도 힐러이자 서포터 캐릭이므로 로터스레이드 등에서도 랏서폿으로 데려갈 킹능성이 존재합니다.


 

2. 버서커 | 

버서커 -> 헬벤터 -> 블러드 이블 -> (진) 버서커

 

버서커는 중갑 방어구를 착용하여 판금보단 약한 방어력을 보이지만 그래도 천따리 직업들보단 튼튼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게다가 HP가 35%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다이하드라는 스킬을 통해 HP를 회복하고 혈십자 패시브를 통해

HP가 일정수준 떨어지기 시작하면 회피율이 상승합니다.

피의 갈망 스킬을 통해 적을 처치시 hp가 회복되는 패시브 또한 존재합니다.


 

 

3. 아수라 | 

아수라 -> 대암흑천 -> 인다라천 -> (진) 아수라

 

아수라도 판금을 착용하며 파동검기와 30레벨에 배우는 살의의 파동으로 매우 편안한 던전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화, 수 속성의 웨이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상당한 딜량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4. 런처 (남) | ★☆

런처 -> 블래스터 -> 디스트로이어 -> (진) 런처

 

런처도 중갑 방어구를 착용하며 원거리 딜러이지만 공격속도가 느린점이 아바타가 없으면 생각보다 답답할 수 있습니다.


 

5. 웨펀 마스터 | 

웨펀마스터 -> 검성 -> 검신 -> (진) 웨펀 마스터

 

웨펀마스터는 경갑 방어구를 착용하여 중위권에 속하며, 리 귀검술로 재 빠른 평타 딜링과 연계 발도등의 간지를 볼 수 있습니다.


 

 

6. 스트라이커 | 

스트라이커 -> 챔피언 -> 카이저 -> (진)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도 웨펀마스터와 마찬가지로 경갑을 착용하지만 라이트닝 댄스를 슈퍼아머 걸린 친구들에게 쓰다보면 순식간에 죽을지도 모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6위에 선정하였습니다.


 

 

7. 레인저(남) | 

레인저 -> 데스페라도 -> 레이븐 -> (진) 레인저

 

레인저는 가죽을 착용하여 앞서 언급된 직업들보단 왜소한 방어력을 보이며, 15년전 PC던파에서 돈빨아먹는 캐릭터중에 하나였습니다만.... 모바일던파에서는 장기백(강화 실패시 파괴되지 않고 경험치가 쌓이며 100% 도달시 무적권 성공)이 존재하여 그렇게 거부감이 존재할만한 캐릭터로 배제되지는 않습니다.


 

8. 마도학자 | 

마도학자 -> 트릭스터 -> 지니위즈 -> (진) 마도학자

 

(헤롱헤롱쿨쿨켁켁븜냐냥븜로롱꿈나라둥둥쯉쯉븝구리븝미!)

마도학자도 가죽을 사용하는 븝미캐릭터 입니다. 인기는 없는 편이지만... PC던파를 미래라고 생각하면 

일자맵 던전 골라서 원킬컷 맞추면 2각쓰고 쭉 달리면 던전 10초컷 나옵니다. 너무 먼미래라 ... 낮은 순위에 포함되었습니다.


 

9. 넨 마스터 | 

넨 마스터 -> 백화요란 -> 염제 폐월수화 -> (진) 넨 마스

 

넨 마스터는 천 직업따리라서 쳐맞으면 골로 갑니다. 피격 15회도 안맞았는데 HP가 50%도 안되는 기이한 현상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레인저보단 나은점은... 넨가드 와 분신들이 있어서 조금더 자기방어를 할 수 있으며 나선의 넨 또한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는 점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10. 소울 브링어 | 

소울 브링어 -> 소울 테이커 -> 다크로드 -> (진) 소울 브링어

 

소울 브링어는 장판깔기로 유명한 시너지 캐릭터입니다. 흑염의 칼라로 평타가 아수라같은 면모인듯한 중거리 딜러가 되는 느낌이긴한데 역시나 천 직업따리라서 하위권에 배치되었습니다.


 

 

11. 엘레멘탈 마스터 | 

엘레멘탈 마스터 -> 아크메이지 -> 오버마인드 -> (진) 엘레멘탈 마스터

 

(헤롱헤롱쿨쿨켁켁븜냐냥븜로롱꿈나라둥둥쯉쯉븝구리븝미!)

엘마도 천 직업따리라서 쳐맞으면 골로 가기 쉽상입니다. 또한 븝미 특성상 평타가 그렇게 좋은 캐릭도 아니다보니 최하위에 배치되었습니다. 다만 속강이라던가 딜적인 측면에선 나이트할로우 배우면 몹몰이사냥이라던가 유리하긴 합니다.

반응형

'던전앤파이터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파 모바일 2주년 DM 쇼케이스 사전예약  (0) 2024.03.15
댓글
반응형